본문 바로가기

게임/리니지M

기사 클래스 아이템과 마법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리니지M의 기사는 모든클래스 중 가장 많은HP를 보유한 클래스입니다.

모든 클래스 중 가장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을 착용할수 있고, 컨트롤이 간단하기때문에 리니지M을 처음 하시는 초보자분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는 클래스입니다.

 

다른 클래스들에 비해 저렴하게 2단 가속(속도 향상 물약, 용기의 물약)을 사용할수 있어 레벨업에 유리한 클래스중 하나 입니다.

 

 

착용무기아이템

기사는 지팡이, 일부 활 종류를 제외한 거의 대부분 무기를 착용할수 있는 클래스입니다.

카운터 베리어, 쇼크 스턴 등 공격용 기술의 사용할수 있는 양손검을 주로 많이 사용하며, 방어구 또한 거의 모든 방어구를 착용할수 있습니다.

 

 

단검은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가진 무기로 클래스에 따라 한손검을 착용했을 때 보다 5~30%정도의 빠른 공격속도를 보여줍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기는 수정단검과 오리하루콘단검으로, 모두 언데드 추가 대미지 옵션을 갖추고 있어 특정 사냥터의 효율이 매우 높습니다.

 

한손검은 리니지M의 대표적인 무기로 방패와 함께 착용할수 있어 공수의 밸런스가 잘 잡혀있습니다. 레이피어나 다마스커스 검은 각각 언데드 추가 대미지와 손상되지 않는 무기라는 특성을 가진 무기로, 가격 대비 성능만 봤을때 높은 효율을 보여줍니다.

 

양손검은 한손검 보다 대미지는 높지만 방패를 착용하지 못해 방어력(AC)가 떨어진다는 약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양손 무기를 착용한 상태에서도 가더 착용이 가능하고, 가더+양손검 조합이 인기가 좋습니다.

 

 

창은 공격거리가 2로 설정되어 있고, 같은 계열 무기인 양손검이나 양손 둔기에 비해 대미지가 낮습니다. 또한 공격속도는 그다지 빠르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둔기는 기본적으로 손상되지 않는 무기이며, 큰 몬스터 대미지가 높습니다. 한손 둔기와 양손 둔기 두 종류로 나뉘며, 양손둔기는 한손보다 대미지가 높지만 방패를 착용할수 없습니다.

 

 

 

마법배우는 법

기사는 일반 마법과 전용 마법사인 기사 기술을 배울수 있습니다.

특정 마을에 위치한 마버 상인 사이먼을 찾아가면 마법서를 구입하여 배울수 있습니다.

단, 일부 마법서는 몬스터 사냥및 혈맹 상점을 통해 구입이 가능합니다.

 

기사기술

공격용 기술은 주로 양손검 찾용에 초점이 맞춰져 있으며, 방어용 기술은 한손 무기+방패 스타일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기사일반마법

기사클래스는 특정 레벨마다 일반 마법을 배울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