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축제/경기 전시.축제.여행

서울대공원 장미원축제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장미원 축제

행사기간 2017.05.27 ~ 2017.06.11

위     치 경기도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막계동)

행사장소 서울대공원 테마가든

 

 

장미원
축제는 300여종, 3만여 주에서 피어나는 천만 송이의 화려한 장미가 붉은 바다를 이루는 서울대공원 대표 꽃 축제로 매년 5월 말부터 6월까지 진행됩니다.
전시식물로는 장미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핑크색의 “마리아칼라스”와 향이 강한 붉은색의 “튜프로볼켓”, 푸른 장미의 원조인 “블루문” 등으로 다양한 우수 장미 품종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미전설인 나폴레옹과 조세핀의 사랑 이야기부터 장미가시에 찔려죽은 시인 릴케, 남자를 유혹하는 클레오파트라의 장미 이야기 등 다양한 꽃 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장미원 축제!
장미원 후원에는 꽃양귀비와 안개초로 꾸며진 색다른 경관도 만날 수 있는데요,
유러피안 풍차 배경의 포토존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멋진 추억도 남기고, 화려한 공연과 이벤트 체험도 함께하세요.

 

 

서울대공원
1984년 개장한 서울대공원은 서울 창경궁 복원사업의 일환으로 창경궁의 동물원과 놀이시설을 경기도 과천시로 이전하면서 개원하였습니다. 현재 공원의 총 부지면적은 약 913만㎡로, 근린공원 면적이 약 667만㎡이고 기타 면적이 청계산 내 임야지역으로 약 246만㎡에 달합니다. 한편, 근린공원 가운데 동·식물원의 면적은 약 242만㎡입니다.
서울대공원은 세계 각국의 야생동물들이 살아 숨 쉬는 서울동물원과 다양한 재미와 즐거움을 주는 서울랜드, 자연과 사람의 특별한 이야기가 있는 테마가든 그리고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는 서울대공원 캠핑장, 신나는 어린이 체험놀이터 기린나라, 근·현대 미술계의 흐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국립현대미술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많은 시민들의 추억과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 테마파크입니다.

 

서울대공원의 탄생
우리나라 최초 동·식물원은 1909년 11월 1일 창경원에서 문을 열었습니다. 창경원은 일제가 창경궁을 격하시켜 붙인 이름으로 1909년 한반도의 지배권을 거머쥔 일제는 문정전 등 전각을 헐어 동·식물원을 짓고 수천 그루의 벚나무를 심어 일본식 정원을 가꾸게 되었습니다.
1931년에는 일제가 민족혼을 말살하겠다며 종묘와 창경궁의 연결을 끊었고 해방 이후에도 창경궁은 복원되지 못하였습니다. 이후 창경궁은 1963년에 사적 제123호로 지정되었는데 당시 서울시내에 마땅한 가족공원이 없던 터라 창경원은 꽃놀이와 동물원 나들이 장소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1960년대 말이 되자, 동·식물원을 이전하고 창경원을 창경궁으로 복원하자는 목소리가 높아졌고 연간 300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오면서 궁궐의 훼손도 심해지게 되었고 새로운 동물을 들일 공간도 부족해졌습니다.
그 후 1984년 5월 1일, 자연 속 넓은 공간에 서울대공원이 새롭게 문을 열었고, 현재까지 많은 분들에게 가족과 함께할 나들이 장소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서울동물원
서울동물원은 동물과 자연보전의 의미, 동물에게 더 생태적이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동물들이 행복하고 행복한 동물을 보면서 관람객이 행복해지는 동물원을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29개 동물사 298종 3,041수를 통하여 동물원의 기능인 전시, 보전, 교육, 연구에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귀중한 동물자원을 다음 세대에 건강하게 넘겨주어야 할 중요한 보존 및 연구 역할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고 국제적 희귀종뿐만 아니라 국내 멸종위기 동물의 보존과 번식을 위하여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연구를 하고 있으며, 이와 발맞추어 다양한 내용의 동물 보전 교육 프로그램도 함께 추진하고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야생동물보호를 위한 기능과 업적을 높이 평가 받아,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ISIS(국제종보전시스템) 및 IUDZG-WZO(세계동물원기구)에 정회원으로서의 자격을 부여받고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식물원
1985년도에 개원한 서울대공원 식물원은 울창한 숲으로 둘러싸인 청계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5년 6월에 서울시 기관으로는 최초로 공립수목원으로 등록하였습니다.
주요시설로는 온실식물원, 식물표본전시시설, 테마가든, 도시농부텃밭전시관이 있으며, 보유식물로는 관엽식물, 선인장ㆍ다육식물, 식충ㆍ양치식물, 장미 등 총 1,262종 41,989본이 있습니다.
온실식물원에는 열대·아열대식물이 수집되어 있고 많은 희귀식물이 있습니다. 식물표본전시실에는 식물표본 및 사진이 전시되어 있으며 테마가든에는 장미와 야생화가 식재되어 있습니다. 2009년도에 새로 개설된 도시농부텃밭전시관에는 쌈채, 약용작물 등 몸에 좋은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장미원축제, 식충식물전시 및 식물교실, 숲체험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료및 사진:서울대공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