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정보

고속도로 하이패스 미납요금조회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는

 1968년 12월 서울에서 인천간 경인고속도로가 생기면서 고속도로하는 말이 생겼다.

자동차 전용도로이며, 아무데서나 출입이 안되고 인터체인지( IC )에서만 출입이 가능한것이다.

 

요즘 날씨도 좋고, 여러모로 나들이 하기 좋은계절이기에 자동차를 직접운행하여 외각으로 많이 여행을 다니는 시기입니다.

이렇다 보면 고속도로를 이용해야하는경우가 많이 있는데, 또한 하이패스도 많이 이용을합니다.

 

하이패스는 고속도로를 진입할대 표를 받는 번거로움을 없애고, 표를 받는 시간또한 없애주므로 목적지까지 그전보다는 고속도로 진입을 빠르게 이용할수 있는 수단이다.

그리고 목적지까지 와서 주머니속에 지갑을꺼내어 돈을 지불하고 동전을 거슬러 받는 번거로움을 없애준다.

또한 시간절약까지...

 

이처럼 우리 생활에는 이렇게 편리해진 자동화 시스템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다.

 

 

이렇게 편리한 하이패스를 이용하다 보면 하이패스 단말기 오류로 인하여 요금이 청구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도로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후 조회 하면 미납요금을 조회할수 있다.

 

 

 

미납요금 조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조회창이 나오며 간단한 차량번호만 입력하면 됩니다.

 

여기에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미납요금이 있을경우 어떤구간에 얼마가 있는지 나올것이며 없어면 미납요금이 없습니다.

이렇게 나올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