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연.전시.축제/전라 전시.축제.여행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2017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 2017

 

행사기간 2017.06.16 ~ 2017.06.18

위     치 전라북도 고창군 아산면 선운사로 158-6

행사장소 선운산도립공원 일원

 

 

행사소개
유네스코생물권보전지역 청정 고창에서 여름 과일의 왕 수박, 항산화 성분의 컬러푸드 복분자, 자양강장의 왕 풍천장어가 여름의 초입 6월 관광객을 손짓하며 부른다.
경관이 빼어나고 그대로도 뛰어나 선운산 도립공원 일원에서 국가브랜드 대상 10년 연속 수상한 수박과 7년연속 수상에 빛나는 복분자, 여름 보양식의 대표주자 풍천장어를 주제로 한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가 이뤄질 예정이다.

행사목표
고창 복분자와 수박, 풍천장어를 고창군민과 관광객이 만끽할 수 있는 풍성한 식도락(食道樂) 축제
고창 문화‧관광자원 및 농특산품 연계한 소득창출 마케팅
축제로 지역경제 활성화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및 축제 공간구성으로 전국적인 경쟁력을 갖춘 축제로의 발전 기반 마련

 

 

고창 복분자
복분자의 메카인 고창에서 생산되는 고창 복분자는 게르마늄과 미네랄 성분이 풍부한 황통땅에서 청정 서해안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맛과 향, 그리고 당도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고창 복분자는 항암효과가 있는 패리페놀 성분이 타지역 복분자보다 2배 이상 높게 함유되어 있고,적포도주보다 30%이상 많아서 고혈압, 협심증,심근경색 및 동맥경화 예방에 탁원한 효과가 있으며, 피부미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고창 풍천 장어
고창 풍천장어는 바닷물과 민물이 합쳐지는 선운산 앞 인천강 유역에서 잡힌 장어를 말하는데, 인천강은 10Km이상의 긴 거리에 걸쳐 염도높은 바닷물의 영향이있어 뱀장어의 맛이 좋아 "장어"하면 고창 풍천장어를 최고의 품질로 꼽고 있다.
장어에는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함께 두뇌 발달에 좋은 DHC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을 뿐 아니라, 비타민 A, B,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남자에게는 힘을, 여자에게는 피부와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다.

고창 수박
고창 수박은 게르마늄과 미넬랄 성분이 풍부하나 황토땅에서 청정 서해안의 바닷바람을 맞고 자라 당도가 높고 육질이 아삭아앗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수십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스테비아 수박, 셀레늄 수박 등다양한 기능성 수박을 출시하고 있으며,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높은 당도와 맛이 보장되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하는 등 전국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가지고 있다.

축제장 배치도

 

2017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 오시는 길

내비게이션 주소

선운산 도립공원 / 전북 고창군 아산면 삼인리 392-5